나경원은 해월 미(토)일에 태어 났습니다.




나경원의 사주는 천간이 전부 계(수)인 보기 드문 사주입니다.

원래 수(물)기운은 지혜를 상징합니다. 그래서 이렇게 물 기운이 출중하면 상당히 지혜로운 사람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할 수 있지만 나경원 의원을 보면 공부는 잘 했지만 그리 지혜롭다는 생각은 안드는 사람입니다.

모든 것은 발란스가 적당히 맞을 때에 그 빛을 발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나원경은 오히려 계수의 기운이 과해 외골수로 자신의 생각만이 옳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거기에다 음(물)의 기운이 강해 기운을 발산하며 남을 둘러보고 살펴보기 어려운 구조입니다.


나경원의 원국은 크게 보면 수, 목 2가지의 기운으로만 이루어져 있습니다. 지지에는 미토, 해수, 묘목 이렇게 3개의 지지가 있지만 해묘미 삼합으로 목의 기운이 강합니다. 그런데 그런 치우친 기운을 대운에서 채워주며 발란스를 맞추어 줍니다. 지속적으로 어린 시절 부터 들어오는 화, 재(운)은 21살 때부터 시작해 81까지 지속됩니다. 그녀에게 화 기운은 재운이고 금수저라 불리는 그녀에게 걸 맞는 대운이고 이렇게 지속적으로 들어오는 재운은 만약 그녀의 원국에 재성이 있었다면 사업이나 다른 쪽으로 풀려갈 수 도 있었겠지만 원국에 재운이 없기 때문에 일지에 미토 편관을 통해 관운을 생해 공직에 나아가게 만듭니다. 


그녀의 약력을 살펴 보면 무진 정관 대운이 들어오는 2004년 정치권으로 들어 옵니다. 그래서 아마도 관기운이 끝나는 기사 대운 이후에는 정치권에서 멀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궁합상으로 본다면 박근혜의 부족한 물기운을 나경원이 나경원의 부족한 불기운, 토기운을 박근헤가 많이 가지고 있기 때문에 두 사람이 서로 좋아하며 잘 어울려 다녔던 것 같습니다. 또 무인 일주인 박근혜와 계미 일주인 나경원은 무계합으로 생각도 잘 맞았으리라 생각됩니다.




 

+ Recent posts